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마케팅인사이트

시장을 개척하는 것

by kimsfamily 2020. 10. 6.

 

 

 

당신은 만들어진 시장에서 경쟁하는 자인가?

없는 시장을 새롭게 일구어내는 자인가?

 

여기서 사실 모든것이 결정이 된다.

경쟁은 사람을 피곤하게 하고 창의력과 생산성을 떨어트린다.

 

그러나 남들이 하지 않는 새로운 시장개척

여기에는 경쟁이 없다.

다만 새로운 창조만이 있을 뿐이다.

 

당신은 창조하는자인가? 경쟁하는자인가?

 

성공하는 마케팅에는 무엇일 필요할까?

남들이 다 하는 동일한 마케팅

남들이 다 하는 동일한 플랫폼

남들이 다 하는 비슷한 유형의 마케팅 전략

 

이런것이 필요하지만, 성공으로 가기에는 너무나 멀고도 험한 길이다.

그리고 함께 하는 사람들을 지치게 한다.

 

남들과는 다른 관점,

미쳐보지 못했던 시장

현상을 뒤집어 보면서 생기는 인사이트

 

이런것이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동일한 제품이더라도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사람들의 폭풍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남들이 한번도 해보지 않은 마케팅.

이것을 고민해야 한다.

 

물론 시간이 소요된다.

알려지기까지 오랜 침묵과 고요함의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에 버틸수 있는 여유자금이 필요할 수도 있다.

 

그러나 버티고 기다려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시작할때쯤이면,

이미 마케팅으로써 획기적인 사례로 남을 것이다.

그 획기적인 사례가 또 다른 영역에서 빛을 발휘하게 된다.

 

일단 발걸음을 내딛여야 한다.

비록 물에 빠지더라도 급한 물살이 있지만 않다면,

기초적인 수영실력으로도 빠져나올 수 있다.

 

그렇게 물에 젖은 몸과 힙겹게 헤엄쳤던 몸의 기억이

새로운 시장을 열게 되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남들이 보지 못한 시장.

나만이 볼 수 있는 시장.

그 시장 개척이 마케팅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

 

당신은

시장개척자인가?

시장을 따라가는 자인가?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