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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마케팅도구

페이스북 마케팅 활용법

by kimsfamily 2020.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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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SNS중에서 페이스북을 통한 마케팅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한 홍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그러나 홍보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친구가 많은 경우는 이야기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지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이므로 효과가 적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홍보보다는 자신이 이러한 콘텐츠 또는 상품을 제작하고 있다는 걸 가끔 알려주는 효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관련업계의 친구들을 꾸준히 늘린다면 장기적으로 보면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한 홍보도 효과는 있습니다. 즉, 페북친구가 얼마나 많고 영향력이 있는가에 따라서 홍보의 효과가 결정됩니다.

 

2. 페이스북 페이지나 그룹개설을 통한 홍보

 페이스북은 페이지와 그룹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룹의 경우, 커뮤니티 성격이 강하기때문에 정보전달을 줄 수 있는 경우는 그룹을 개설하는 것도 좋습니다. 즉 네이버까페처럼 양질의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이러한 정보를 얻기 원하는 사람들이 올 수 있는 경우 그룹개설도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장기적인 시간투자가 필요하고 타 까페와는 다른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줘야 합니다. (요리공방의 경우는 레서피, 제품제작의 경우는 노하우 등..)

 

 그룹보다는 페이지를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페이지의 경우는 홍보도 가능하며,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친구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대상을 상대로 팔로워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속 팬들이 늘어난다면, 그들의 페이스북에 게시글이 업로드 될때마다 보여지기 때문에 노출효과 및 잠재고객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페이지에서는 오픈정보나 상품들 리스트, 그리고 구매등의 다양한 프로세스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및 네이버에서도 노출이 됩니다. (네이버에서는 웹사이트 탭에 노출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에서는 웹사이트 카테고리는 도메인주소 있는 홈페이지, 네이버 TV, 인스타그램, 페이스북페이지 등을 노출시킵니다. 노출정보에는 좋아하는 사람, 구독자, 팔로워등이 표시되므로 오랜기간 브랜딩을 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 광고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필수입니다. 효과는 업종에 따라서 다를 수 있는데, 페이스북의 경우 지역타겟, 연령타겟 중심의 컨텐츠 광고가 가능하므로 이러한 광고에 적합한 업종에서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에 대한 상세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169423786945057

 

3. 페이스북 그룹에 자신의 글 홍보

 

페이스북에는 많은 취미와 관심사를 가진 이들이 그룹활동을 합니다. 많은 그룹이 있는데 자신의 분야와 유사한 그룹에 가입하고 지속적으로 글을 올리면 인기멤버로 페이스북에서 표시를 해줍니다.

 

 최소 인기멤버정도 된 이후에,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데이트 한 글들을 페이스북 그룹에도 올리면 노출 및 광고효과가 좋습니다. 물론 완전광고같은 컨텐츠는 올리면 안되고, 공방클래스에 대한 후기, 공방 작품에 대한 것. 사람들이 관심 있어할 만한 이쁘고 핫한 아이템들을 올리면 왠만한 그룹에서 제제하지는 않습니다. (즉 제품의 퀄리티가 좋거나 핫한 아이템이어야 하죠..)

 

 한가지 팁을 더 알려드리면, 페이스북 그룹에 자신의 글을 홍보하는건 PC보다 모바일 페이스북에서 쉽게 등록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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