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마케팅강의

강의7. 네이버광고 요약(파워링크, 플레이스)

by kimsfamily 2020. 10. 6.

강의 1.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국내 인터넷 검색엔진의 이해

강의 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강의 3. 네이버블로그와 다음티스토리 비교 및 상위노출비결
강의 4. 홈페이지를 만들어보자(워드프레스, Wix, 티스토리 비교)

강의 5. 블로그 체험단 활용방법 및 비용

강의 6. 유튜브 온라인마케팅 활용법

강의 7. 네이버광고 요약(파워링크, 플레이스)

강의 8. 공방마케팅의 최고 무료마케팅, 네이버 동네강좌

강의 9. 기타 온라인 광고플랫폼 (배민, 아이디어스, 구글에즈)

 

네이버광고(출처 : 네이버홈페이지)

 

1인 공방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가성비 가장 좋은 광고는 아마도 네이버광고가 아닐까 합니다.

광고업체에서도 문의가 많이 올텐데요..(네이버 블로그가 최적화가 안되어있다. 네이버에 상위노출시켜준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해준다. 등등..심지어 네이버라고 사칭(?))하면서까지 광고전화가 오기도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에서는 절대로 개인공방, 사업자들에게 전화하지 않습니다. 얘내들은 전화도 잘 안받아요. 고객센터 전화번호 찾기도 엄청 힘듭니다...

 

아무튼.

위 말은. 네이버 검색광고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게 광고를 직접 관리할 수 있게끔 제공하고 있다.는 말이죠. 그리고 직접 네이버광고 홈페이지에서 광고를 의뢰하면 크진 않지만, 2-3%정도 무료 광고 크레딧을 줍니다. (큰 의미는 없어요 ㅎㅎ)

 

어쨋건. 직접 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럼 어떤걸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궁금할텐데요..

 

일단 네이버광고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earchad.naver.com/

 

회원가입 하시고 하는 절차는 생략합니다. (이정도는 하실수 있죠?)

 

 

로그인 후 광고시스템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여러 광고형태가 뜨는데요.

 

1인공방이 활용하기 좋은 광고는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플레이스 정도입니다.

 

 

최소한 파워링크 1개 정도는 광고집행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키워드는 본인에게 맞는걸로 적절하게 해야겠죠?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뜨는 광고들입니다.

입찰가 방식의 광고로 알려져 있는데요.

저기 제일 상단에 위치하기 위해서는 제일 높은 입찰가가 상단에 뜹니다.

그 입찰가가 얼마인지는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노출하는데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노출된 파워링크의 광고를 클릭하면, 클릭당 선정된 입찰가가 비용으로 나갑니다. (최저 100원부터 시작합니다.)

한번 클릭당 백원정도라고 보시면 되죠. 이 입찰가를 높이면 더 상단에 노출됩니다.

파워링크 관련해서 한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아래와 같이 검색했을때 광고집행기간이 나옵니다.

이 기간이 길면 길수록 소비자들은 조금 더 신뢰할 수 있겠죠?(그냥 소소한 팁입니다.)

 

파워컨텐츠도 파워링크랑 방식이 유사하지만, 내용에 있어서 컨텐츠 중심의 광고입니다. 이건 컨텐츠 내용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줘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좋은 컨텐츠의 내용으로 소비자를 유입시키기에는 좋은 전략일 수 있습니다. 상세내용은 여기선 생략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플레이스 광고입니다.

 

 

플레이스 광고를 위해서는 사전에 먼저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하는건 반드시!!! 해야합니다.

(필수입니다. 필수)

 

https://smartplace.naver.com/

 

이 스마트플레이스 광고는 노출당 1원입니다. 

즉, 전단지처럼 여기저기 뿌려대는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어디에 노출되냐면?

파워블로그들의 글(본인이 선택한 지역의 글들) 제일 하단에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광고가 뜹니다.

사용자들이 해당 하는 페이지를 보게되면 노출으로 측정되고, 클릭과는 상관없이 비용이 지출됩니다.

하루에 예산을 2,000원을 책정하시면 2,000번 노출되고. 10,000원 책정하시면 10,000번 노출됩니다.

(아 무조건 2,000번, 10,000번 노출되는게 아니라 해당하는 광고가 노출된만큼 비용이 지불됩니다.)

네이버플레이스광고예

 

기본적으로 네이버플레이스에서 셋팅을 하고.

해당하는 광고집행은 네이버 광고에서 집행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예산을 측정하고

지역을 최대 5군데 정할 수 있습니다.

지역을 정하면 해당하는 지역에 있는 사람들이 네이버 검색하여 블로그 글을 읽었을때, 제일 하단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지역타겟팅 광고죠.

 

 

정리하면,

네이버광고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네이버플레이스광고

 

2개정도 집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광고에 대한 내용은 여기 정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