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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러브마크란?

by kimsfamily 2020. 10. 6.

[이미지 출처 : 그놈의 마케팅]


최근 읽고 있는 그놈의 마케팅(신형웅지음)에서 언급한 러브마크가 상당히 의미 있게 다가왔다.

기존의 브랜드라고 함은,

정보, 소비자에게 인지됨, 보편적인, 일반적으로 설명하는, 품질에 대한 약속 등..

에서

 

관계, 대중에게 사랑받음, 개인적인, 러브스토리를 창조하는, 감각적인 터치 등..

으로의 러브마크 마케팅에 대한 언급이었다.

 

사람은 객관적인 지식,정보에 의해서 결정을 내리지 않고, 감각에 의해서 결정을 내리고 그 이후에 그 내린 결정에 대해서 이성적, 객관적인 합리성을 스스로 부여한다는 내용이 특별히 많이 공감되었다.

 

그렇다.

브랜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인간의 감각을 움직이는 것이다.

감동을 주는것, 사람의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것, 그 중심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조사 그리고 다양한 테스팅이 필요하다.

 

제품마다, 서비스마다 모두 다르겠지만..

사람들은 의외로 객관적 사실보다는 감각에 의해서, 감동 또는 감정에 의해서 무엇인가 결정하고 철회하는 행위들을 반복한다는 것이다.

 

브랜딩을 생각하고 고민한다면,

첫번째로 위와 같은 감각적인 영역, 그리고 사람들의 감성을 어떻게 터치할 것인지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시도들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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