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미국대선결과 트럼프, 바이든 승리는 누구에게?

by kimsfamily 2020. 11. 5.

2020년 11월 5일 7:20분 현재 여전히 미국대선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바이든이 248표로 우세한듯 하지만 270표를 획득해야 하고 여전히 펜실베니아주에서의 우편개표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언론에서는 금요일이 되어야 우편개표결과가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선거방식과 개표방식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런결과가 나오는데요. 어쨋거나 누가 당선이 될지 초유의 관심사이긴 합니다.

 

 

 

대선결과를 가장 빠르게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사이트)는 구글입니다.

www.google.com/

 

구글에서 미국대선으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가장 빠른 최신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합주에 대한 정보들도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죠.

 

그럼, 각 후보자에 대한 이력을 한번 살펴볼까요?

먼저 조바이든입니다.

 

1) 조 바이든

 

조지프 로비네트 바이든 2세(Joseph Robinette Biden, Jr., 1942년 11월 20일 ~ )는 미국의 정치인이다. 1973년부터 2009년까지 델라웨어주 연방 상원의원으로 재직했으며,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제47대 부통령을 지냈다.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였다.

2017년 1월 12일, 퇴임을 앞두고 넬슨 록펠러(1977년), 휴버트 험프리(1980년, 추서)에 이어 부통령으로서는 역대 세 번째로 대통령 자유 훈장을 받았다. 바이든이 받은 것은 그 중에서도 특별훈장 Presidential Medal of Freedom with Distinction)으로, 부통령으로서는 유일하며 역대 대통령 중에서도 로널드 레이건만이 받은 훈장이다.

 

초기생애

조 바이든은 1942년 11월 20일, 펜실베이니아주 스크랜턴[4] 의 아일랜드계 로마 가톨릭 집안에서 조제프 로비넷 바이던 시니어(1915~2002) 와 캐서린 유지니아 진 바이던(본명 Finnegan; 1917~2010)의 아들로 태어났다. 10세 때 부모를 따라 델라웨어주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성장하였다.

 

 

초기경력

델라웨어 대학교에서 사학과 정치학을 전공한 후, 시러큐스 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 법학전문석사 학위를 얻었다. 델라웨어 주 변호사 자격을 얻고 윌밍턴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다가 곧 1970년 뉴캐슬 군 의회 의원으로 선출되어 공직 활동을 시작했다. 1972년 만 29세의 젊은 나이에 민주당 소속으로 연방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하였다. 당시 공화당 후보는 델라웨어 주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현직 상원의원 J. 갈렙 보그스였는데, 민주당에서 그의 아성을 꺾을 후보는 없었다고 여겨져 경험이 일천한 바이든은 출마에 의의를 두고 나선 것이었다. 상대 공화당 후보는 리처드 닉슨 대통령의 강력한 지원을 받은 반면, 바이든은 당선 가능성이 희박했으므로 민주당에도조차 그에게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바이든은 11월에 치러진 선거에서 상대 후보를 1%차로 꺾는 이변을 연출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게 되었다. 이로써 바이든은 미국 역사상 다섯 번째로 젊은 나이에 상원의원의 자리에 오를 수 있게 되었으며, 현대 미국에서는 최연소 상원의원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기쁨도 잠시였고 그로부터 1달 가량이 지난 후인 12월 18일, 그의 부인과 자녀들이 교통사고를 당해 부인과 갓난 딸은 사망했고, 어린 두 아들은 중상을 입었다. 이 충격으로 상원의원직을 포기할 생각까지 했으나, 주변의 만류와 도움으로 의원직을 받기로 했다. 그 다음해 초, 국회의사당 대신 아들들이 입원한 병실에서 상원의원 선서를 하였다. 두 아들은 그 후 회복되었으며, 바이든은 1977년 질 트레이시 제이컵스와 재혼하여 딸 하나를 더 두었다.

 

 

 

 

다음은 도널드 트럼프입니다.

 

2)도널드 트럼프

도널드 존 트럼프(영어: Donald John Trump, 1946년 6월 14일 ~ )는 미국의 기업인 출신 제45대 대통령이다.

부동산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트럼프 기업의 대표이사 회장을 맡았으며, 트럼프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설립해 전 세계에 호텔과 고급 콘도 사업을 진행했다. 대한민국 내에서는 대우 트럼프 월드마크가 트럼프 기업의 투자를 받아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리얼리티 TV쇼 어프렌티스를 진행한 경력이 있으며, WWE 명예의 전당에도 입성하였다, 현재 추정 재산은 약 37억 달러(5조 원)다.

2015년 7월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 공화당 후보 경선에 출마한 후, 2016년 7월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역대 가장 많은 득표로 공화당 대선 주자가 되었다. 이후 2016년 11월 8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를 꺾고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그는 선거에서 62,979,879표를 얻었는데, 이는 공화당 대통령 후보 역사상 가장 많은 득표로 당선된 것이다.

이민 문제, 인종 문제, 종교 문제 등에서 우파에 가까운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한때는 민주당에서 활동하며 자금을 기부하기도 했고, 성소수자(LGBT) 권리를 지지하였으며, 공화당의 주류 이념에 반대되는 주장도 했었다. 그래서 공화주의의 몇 가지 원칙을 좋아한 트럼프가 미국 공화당에 입당했을 때 기존 공화당 정치인들은 정통 보수와 트럼프 사이의 이념적 괴리를 비판했다. 이렇게 그는 민주당, 공화당, 언론 모두에게 지지를 받지 못한 아웃사이더로 불렸다. 2016년 '타임'은 그를 "양당(민주당, 공화당)을 모두 공격하며 규칙을 부쉈고, 미래의 정치 문화를 제시했다."고 평가하며 '올해의 인물'에 선정하였다.

2019년 12월 1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미국 하원 본회의에서 통과되었지만[3] 2020년 미국 상원 탄핵 재판 결과가 무죄로 부결되어 대통령직을 유지하게 되었다. 2020년 10월 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신종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고 백악관에서 자가격리되기도 했다. 하지만 미국 최고의 치료를 받을 것이므로 금방 완치될 것 같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도 있었고 이후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초기생애

도널드 트럼프는 1946년 6월 14일 뉴욕주 뉴욕 시 퀸스에서 태어났다. 트럼프 집안은 독일 서남부 칼슈타트 출신인 할아버지 프레더릭 트럼프(프리드리히 트룸프)가 16세 때인 1885년 미국에 이민 오면서 트럼프 일가를 이뤘다. 아버지는 프레드 트럼프이고 어머니는 메리 앤 매클라우드 트럼프였는데, 이들 부부는 1936년에 결혼했다. 도널드는 프레드와 메리의 3남 2녀 중 차남이었고, 그의 형이었던 프레드 주니어는 1981년 43세의 나이에 알코올 중독으로 사망했다. 

트럼프는 13살 때 학교에서 교사를 폭행하는 문제 행동을 일으켜, 그의 부모는 트럼프를 규율이 엄격한 뉴욕군사학교(New York Military Academy)로 보냈다.

트럼프는 뉴욕군사학교를 졸업한 뒤, 뉴욕의 포덤 대학교를 2년 재학 후,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로 편입, 경제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베트남 전쟁 당시에는 1964년부터 5차례 학업과 질병으로 징병을 유예받았고 최종적으로 징집되지 않았다.

 

 

사업경력

도널드 트럼프는 본업인 부동산 사업을 포함해, 브랜딩 및 라이센스, 스포츠 사업이나 미인 대회 사업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사업 활동을 해왔다. 또한 자선사업을 통해서 의료, 종교 및 스포츠 단체에 많은 금액을 기부 하였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의 보수적인 정치인들에게 정치적으로 공격을 받는 일도 있었다.

 

트럼프는 부동산 사업을 하던 아버지 프레드 트럼프를 따라 부동산 사업을 시작하였다. 1971년에 경영권을 획득하면서, 트럼프는 사명을 트럼프 기업(The Trump Organization)으로 변경한 후 자신의 이름을 딴 호텔과 골프장을 설립·인수하기 시작하였다.

1978년, 트럼프는 아버지로부터 대출한 100만달러로 맨해튼 중심가에 호화로운 고층 빌딩들을 짓기 시작했다. 트럼프는 맨해튼에 버려져 있던 코모도르 호텔(Commodore Hotel)을 사들여 이를 그랜드 하얏트 호텔로 재건축했다. 1983년 뉴욕 맨해튼에 58층짜리 ‘트럼프 타워’를 지어 이름을 알렸다. 트럼프는 1997년 9월 대우건설과 손잡고 한국에서도 아파트 '트럼프월드'를 지어 분양했다.

그는 미국 내 주요 부동산 개발업자로 인정받기 시작했으며, 2004년부터 NBC 유니버설을 NBC와 공동 소유하여 자신이 진행하는 TV쇼 어프렌티스를 진행했고,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다.[15] 이듬해에는 슬로베니아 출신의 멜라니아 크나우스와 결혼하면서 세간의 화제를 모았다.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

트럼프는 2015년 6월 17일, 공식적으로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하였다. 그는 대선 출마 후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ica Great Again)라는 대선캠프 표어를 내걸었다. 이는 로널드 레이건 당시 내놓은 슬로건에서 Let`s를 제외하면 똑같은 구호로, 공화당 지지자들의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6년 3월 30일, MSNBC 주최로 열린 타운홀 미팅 인터뷰에서 그는 낙태 여성이 처벌을 받아야 하느냐는 질문에 처음에는 머뭇거리다가 "낙태에 대해 어떤 형식으로든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답했다. 이 발언이 전해지자 민주당 대선 주자인 힐러리 클린턴은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의 생각에 유감을 표하면서 비판했다. 과거에는 낙태에 관해 법적으로 처벌해서는 안된다고 했으나, 보수층의 표를 위해 주장을 번복하고 있다는 비판이 있었다.

공화당 주류에서는 그의 후보 지명에 난색을 표했지만, 일부에서는 트럼프 대세론을 인정하고 지지 의사를 표명하였다. 세라 페일린 전 알래스카 주지사, 잰 브루어 전 애리조나 주지사 등이 지지의사를 밝혔다.[40] 도널드 트럼프는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 공화당 후보 경선에서 1,400만에 가까운 표를 얻음으로써 공화당 역사적으로도 최대 득표를 기록하여,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2016년 공화당 대통령 후보로 선출되었다.

이후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총 득표수는 밀렸으나 306 : 232라는 선거인단 격차를 내며 제45대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로널드 레이건보다도 1년 늦은 만 70세 239일에 취임하여, 미국 역대 대통령 중 최고령 대통령이기도 하다.

 

 

[조바이든, 도널드트럼프에 대한 내용출처는 위키피디아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