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및 경제/암호화폐 분석

코스모스 밈코인 치와와(chihuahua) HUAHUA 분석

by Danny_Kim 2022. 1. 11.

 

코스모스 밈코인 치와와 분석글입니다. 분석글에 대한 영상설명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NN3ijd21vPs

 

1. Market(시장)

https://info.osmosis.zone/token/HUAHUA

21년 12월 21일 오스모시스 거래소에 상장 후, 22년 1월 11일 기준, $0.005에 거래되고 있다. 

아래 유동성 공급은 $3.5M 수준이지만 지속적으로 유동성이 공급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마지막 일 거래량도 참고)

 

 

현재 코스모스 밈코인 HUAHUA는 오스모시스에만 상장되어 있으며, 코인게코나 코인마켓캡에 등재되어 있진 않다. 현재 검색되는 huahua는 코스모스 밈 코인 아닌 이더나 바이낸스 계열이다.

 

이것만 봐서는 시장의 규모나 전체 볼륨등이 감이 오지 않는다. 아래 차트를 보면 감은 오는데 더 헤깔리게 되는 수치인데..

https://chain-monitor.cros-nest.com/d/Cros-nest/block-chains?orgId=1&var-chain_id=chihuahua-1

 

코스모스 밈코인 치와와는 현재 공급된게 102빌리언이다. 1빌리언이 10억개니 1,000억개가 발행되었으며 최대 공급량은 제한이 없다. 그리고 이중에서 본딩된건 10빌리언(100억개)가 된다. 중요한건 저기 위에 제일 오른쪽에 Market Cap인데, 마켓캡이 442밀리언달러다. 코인게코 기준 442밀리언 달러 순위가 대략 아래와 같다. 175위정도.. (물론 단순 계산이니 시총기준으로 계산하긴 어렵다. 그러나 잠재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준점은 될 수 있음) <원화로 442밀리언 달러는 대략 5,200억정도 된다.>

 

 

2.  코스모스 밈코인 치와와 그래도 분석은 해야겠지?

사실 밈코인은 분석하는게 아니다. 그래도 숨겨진 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도는 살펴봐야 한다. 

작년 12월에 출시했는데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1년 1월 11일 현재 기준으로 , 메인넷 런칭 이후에 JUNO 검증인, DVPN 검증인, 오스모시스 검증인, 팁봇런칭, 오스모시스 풀 런칭 정도로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어디까지, 그리고 무엇을 할지는 알 수 없으나 굉장히 빠른속도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들을 진행하고 있는걸 볼때...그냥 쓸모없는 밈코인이라고 브랜딩 한것에 대해서 다시 한번 의문을 던져봐야 한다.

 

현재 사람도 추가로 뽑고 있으니 관심 있다면 지원해봐도 좋을것 같다. (관련 링크 참고) 급여는 물론 치와와로 제공한다. 아마도 매달 받는 급여가 엄청 변동이 있겠지만..수치를 보니 왠만한 직장인 월급보단 좋은듯 하다. 

https://commonwealth.im/chihuahua/discussion/3213-chihuahua-community-dao-proposal

그럼 치와와 얘네들의 실력을 조금 봐야할텐데..현재 볼 수 있는건 깃허브에 개발자, 그리고 검증인으로써의 순위정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치와와 검증인들의 순위는 아래와 같다.

- 주노 검증인 순위 22위(Voting power 1.16%) / 전체 검증인 125

https://www.mintscan.io/juno/validators

-DVPN(센티넬) 검증인 순위 68위 (전체 검증인 80)

- 오스모시스 검증인 순위 80위 / 전체 검증인 118

- 마지막으로 치와와 메인넷에 참여중인 검증인 중 상위 10개다. 

  (코스모스테이션 검증인이 4위에 보인다.)

https://www.mintscan.io/chihuahua/validators

- 아, 하나 빠졌다. 개발진들.

- 개발진 정보를 확인하려면 (https://github.com/ChihuahuaChain/mainnet/graphs/contributors) 확인하면 된다.

3.  코스모스 밈코인 수익율은?

- 중요한건 수익율이다.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인데..전망은 일단 보류하고 수익율만 살펴보자.

- 스테이킹 이자에 대한 APR이 22년 1월 11일 기준 489%다.

- 현재 코스모스 생태계에선 치와와가 가장 APR이 높다.

 

- 오스모시스 풀에 참여할 경우 14일 본딩 기준 200%에 추가적인 보너스 리워드가 있다.

https://app.osmosis.zone/pool/605

- 현재로써는 스테이킹 이자가 높으나, 스테이킹 해제가 치와와의 경우는 28일이다. 보통 코스모스계열이 14일정도인 것에 비하면 굉장히 길다. 즉, 오랫동안 보유할 예정이라면 스테이킹으로 수량을 늘리고, 잠깐 하기 위해서는 풀참여가 나을것으로 보여진다. (개인적으론 밈코인의 특성을 감안했을때 스테이킹 후 장기 보유를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치와와 홈페이지 및 트위터 정보를 남긴다.

밈코인이니 트위터 팔로잉이 필수다!!

 

코스모스 밈코인 치와와 홈페이지 https://chihuahua.wtf/

코스모스 밈코인 치와와 트위터 https://twitter.com/ChihuahuaChain

 

더 많은 코스모스 프로젝트 관련 글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kimsfamily.kr/pages/cosmos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