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 투자 추천 링크 🔑
데드라인투자 라는 용어는 없지만, 제가 임의로 만든 용어입니다. 저도 여전히 투자에 대해서 배우고 있는 입장이지만..(아마 평생 배워야 하는데 투자라고 생각합니디만..) 여러가지 실전에서 테스트 해보고 검증하는 과정가운데서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하는 전략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데드라인 투자의 개념은
1. 지금 매수 구간이 좋은 가격구간이라는 조건, 그리고 그 조건을 벗어나는 구간을 데드라인으로 정합니다.
지금의 상황에선 전 데드라인 구간을 위 차트에서 2020년 12월 28일 가격을 설정했습니다.
2. 두번째는 데드라인 구간을 정해놓고, 이 가격 아래에서 기계적 매수를 합니다. 범위는 내가 가용할 수 있는 현금 범위내에서 매수합니다.
(최근 여러 사태를 겪으면서 보유할 수 있는 현금 비중을 꽤 높였습니다. - 즉 제가 가진 현금을 모두 쓰지 않고 꽤 비율을 높여서 현금을 보유한 채로 가용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분할매수를 합니다.)
3. 가격이 데드라인을 넘어서면 더 이상 매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가격대가 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조금씩 현금화 합니다.
* BTC, ETH 수량을 조금 늘리기로 했습니다. (ATOM은 현 보유량 유지)
* ATOM은 1만원 이하는 여전히 좋은 가격대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의 예전 ATOM 데드라인 가격이 만원이었는데, 다시 그 만원이 형성되었네요!
* 연준이 0.75bp를 발표한건 약간의 불확실성을 해소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