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배 수익 경험자의 노하우가 담긴 치트키 공개 🔑
- 네이버, 카카오 임직원들이 듣고 있는 비트코인 강의
-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리스크
- 블록체인 전문가들도 놓치기 쉬운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핵심 가치
- 천배 수익이 가능한 디파이(DeFi), 코인 생태계 지도
- 토큰 제작, 1억 연봉의 블록체인 개발자로 거듭나자!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선 정보가 중요하다. 그 정보의 진실성 그리고 현재 그 정보가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정보들은 우리에게 다가온 순간 대부분 소음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그런데 대부분 이 소음에 반응해서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베팅한다. 그 결과는 어렵게 설명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투자를 해본 사람이라면 대부분 공감할 것이다.
그럼 어떻게 소음과 정보를 구별할 수 있을까?
분명한 건 어떠한 비결이 존재하진 않는다. 존재한다면 투자세상에서 어느정도 시간을 겪으면서 수익과 손실을 반복하고 그리고 그러한 경험에 자신을 스스로 돌아본 자들은 어느정도 내공이 쌓여서 최소한 이것이 소음인지 정보인지 어느정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음에 자꾸만 우리의 손이 움직인다.
소음은 우리의 마음을 굉장히 빨리 움직이게 만들고 괜찮은 정보는 오히려 마음을 잘 움직이지 못한다. 시간이 지나면 우리가 왜 소음에 따라 반응했는지 후회하기 마련이지만 그땐 이미 늦었다. 그러니 마음 가는데로 마우스를 클릭하지 말고 조금 여유를 가지고 오히려 마음이 거부하지만 이제는 해야할 시기다라는 그 무엇이 올때 그때 해도 늦지 않다.
모든이들이 자기의 자산을 잃어버리고 이 투자세상을 떠날때, 그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자들이 기회를 잡게 된다. 어차피 시장은 반복된다. 역사의 반복과 비슷한 한가지 사실은 역사적 사실을 보고도 우리가 반복하는건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사실이 역사이기 때문이다. 투자 역시 다른이들의 실패를 보고도 우리에게 적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내 경험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미 내 경험이 되고 나면 그땐 더 이상 시장에 존재할 수 없다.
그러니 타인의 실패를 보고 분명히 배움을 얻어 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우린 끝까지 정보와 소음을 구별하지 못하고 소음에 우리의 모든 자산을 베팅하므로 결국 시장에서 처참하게 좇겨나는 신세가 되고 말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