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배 수익 경험자의 노하우가 담긴 치트키 공개 🔑
- 네이버, 카카오 임직원들이 듣고 있는 비트코인 강의
-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리스크
- 블록체인 전문가들도 놓치기 쉬운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핵심 가치
- 천배 수익이 가능한 디파이(DeFi), 코인 생태계 지도
- 토큰 제작, 1억 연봉의 블록체인 개발자로 거듭나자!
[돈 되는 투자일기] 1. 나의 첫 주식투자(삼전,카카오,카카오뱅크)
[돈 되는 투자일기] 2. 오스모시스, 나만 알고 싶은 비밀의 투자처
[돈 되는 투자일기] 3. 비트코인을 만원으로 살 수 있다고?
[돈 되는 투자일기] 4.나의 첫 암호화폐 경험, 블록체인 SNS 스팀잇
[돈 되는 투자일기] 5. 블록체인 기반 네이버지식인 아하서비스
난 뭐든지 해보는걸 좋아한다. 직접 보지 않고는 잘 믿지 못하고 그것도 구석구석 체험해보지 않고는 잘 신뢰하지 않는편이다. 그런 성격덕분인지 스팀잇이라는 블록체인 기반의 SNS 이야기를 듣고는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래 시간 가는지 모르고 글을 올리고 이런저런 활동도 하면서 재밌게 블록체인 서비스와 암호화폐의 신기함에 점점 빠져들어갔다.
이 스팀잇이라는 서비스를 하면서 깨닫게 된게 하나 있는데, 그건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든, 어떤 암호화폐든, 초반에 해야지 어느정도 성공하거나 투자에 대한 수익을 볼 수 있다는 점이었다. 그것도 아주 빠른 시점에 진입하고 그리고 남들에게 알려질때쯤에 적당하게 정리하고 다음 서비스로 이동해야한다는걸 이 서비스를 하면서 깨닫게 되었다.
취지는 좋았고, 나의 시간과 재미, 그리고 약간의 돈도 투자하면서 이 서비스를 이용해봤는데, 결론적으로 돈은 벌지 못했다. 아니 약간의 수익은 봤지만 투자대비 수익이라고 보긴 힘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향후의 다른 서비스들을 분석하거나 전체 블록체인 서비스 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지금도 시총 246위로 여전히 서비스는 잘 운영되고 있으니 아직까지 블록체인 및 관련 서비스가 처음인 분들은 공부삼아 한번 해보길 권장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때 알아야 할 한가지 사실은 저기 SNS에 등록한 글들은 삭제가 불가능하다. 아니 삭제는 가능하지만 그 기록이 계속 남는다는 점을 기억해두면서 이용해보길 권해본다.
스팀잇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오랜만에 들어가봤더니,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활동중인듯 하다. 물론 늦게 진입했더라도 여전히 컨텐츠가 훌륭하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다면 SNS만으로도 먹고 살수도 있다. 난 아마 이런활동에는 잘 맞지 않는듯 하다. 끼와 남다른 무엇이 있는 분들이 SNS에서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듯하다.
암튼, 첫 투자. 혹은 처음 경험치고는 나쁘지 않았다. 덕분에 재미난 서비스도 이용해보고 블록체인을 이렇게 활용할 수 있구나도 깨닫게 되고, 스팀과 스팀달러라는 구조를 공부하면서 토큰이코노미에 대해서도 약간의 지식을 더해가고 있는 시기였다. 그래 그때 토큰이코노미라는 말도 처음 들어보고 공부를 시작했던 것 같다.
분명 모든 투자가 처음부터 성공할 순 없다. 처음엔 공부하는 마음으로.. 그리고 실패하더라도 거기에서 분명히 얻게 되는게 분명히 있다.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실패하고 다시 그분야를 보지 않는 이유는 아마도 오랫동안 계속해서 공부할 마음이 없기 때문 아닐까? 물론 우리 인생이 살아가다 보면 정말 긴급한 일들에 치여서 중요한 일들을 꽤 놓치곤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 가능성이 있는 영역에서는 꽤 오랫동안 목표를 두고 조금씩 공부하면서 다양한 방면으로 투자를 해보는게 필요하다.
뭐든지 해보자.
일단 일반 사람들이 쉽게 해볼 수 있는 서비스형 블록체인이 많이 있다.
그 중에서 잘 잡으면, 그리고 아주 빠르게 진입하였다면 꽤 큰 수익을 안겨다 줄 아이템들이 여전히 넘쳐난다.
다음에는 그 중에 하나였던 서비스에 대한 투자일기를 써보려고 한다.
그럼 다음편도 재밌게 읽어주시고..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