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및 경제/암호화폐 분석

오스모시스 ION(이온) 분석

by Danny_Kim 2022. 1. 10.

🔑 100배 수익 경험자의 노하우가 담긴 치트키 공개 🔑

  1. 네이버, 카카오 임직원들이 듣고 있는 비트코인 강의
  2.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리스크
  3. 블록체인 전문가들도 놓치기 쉬운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핵심 가치
  4. 천배 수익이 가능한 디파이(DeFi), 코인 생태계 지도
  5. 토큰 제작, 1억 연봉의 블록체인 개발자로 거듭나자!

아직 조금 분석이 이른감이 있지만, 추후에 다시 업데이트 하기로 하고 초반시장에 대한 분석을 해본다.

분석글에 대한 영상 설명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https://youtu.be/22l8CLX4qgk

1. Market(시장)

https://www.coingecko.com/en/coins/ion

 

이온(ION)은 코인게코 기준 239위이며, 마켓캡은 $288밀리언 달러다. (다만 전체 이온중에서 상당수가 미청구되었기 때문에 수치를 조금 감안해야 함)

총 공급양이 21,294개다. 2만 천개. 비트코인이 2100만개이니 굉장히 적은 숫자다. 일단 210개를 보유하면 1%, 21개를 보유하면 0.1%를 가지게 된다. 1개라면 0.01%니..그것도 나쁘지 않다.

 

2. ION(이온) 최근에 주목받은 이유

최근에 상승한 이유는 에어드랍으로 제공된 물량중 미청구된 물량이 16,572인데 이를 ION DAO를 만들어 거기로 보내는 걸로 투표중이기 때문이다.

 

투표결과까진 시간이 남았지만, 이 투표가 통과가 된다면 형성된 가격은 큰 조정을 받을것 같진 않다.

https://wallet.keplr.app/#/osmosis/governance?detailId=120

 

 

오스모시스 파운더 Sunny가 제안한 프로포절(https://gov.osmosis.zone/discussion/3100-ion-dao-and-treasury)의 내용이다.

최근에 ION이 상승하면서 $125M의 가치가 되었고..뭐 이래저래해서..결국 미청구된 ION 16,572를 ION DAO를 만들고 거기에 자금으로 활용하자! 라는 제안이다.

 그리고 ION의 경우 오스모시스 메인넷의 토큰이 아니기에, 오스모시스에 코즘와즘을 통한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이 활성화되고, 그 위에 다양한 앱 혹은 거래할 수 있는 것들이 생길텐데..그 가버넌스 토큰 혹은 거기에 필요한 이코노미로 이 ION을 활용할것으로 예상된다. (제안 글 제일 아래 부분이 그부분이다.)

 

 

3. 오스모시스 ION 풀

https://info.osmosis.zone/token/ION

오스모시스 이온은 현재 LP 공급이 $17M 이다.

전체 풀중에서 순위는 11위정도 된다.

 

최근 거래량 변화

 

4. ION(이온) 투자시 유의할 점

- 이온 투자는 스왑 후 홀딩, 혹은 스왑 후 LP 참여 두가지 방법만 존재한다.

- LP 참여시 유의할 점이 있는데,풀이 8:2로 구성되어 있다.

- 즉 교환비율이 8:2이기 때문에 ION과 OSMO의 풀 참여시 비율이 8:2로 제공된다.

- 풀에 참여할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ION은 줄어들고 OSMO가 늘어나게 된다. (오스모와 이온이 가격이 비슷하게 상승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 풀이 하나밖에 없기때문에 (시장에 유동성공급이 여기서만 이루어짐) 굉장히 가두리장 같은 느낌도 있다. (이 의미는 여러가지로 해석할 수 있는데 특별한 리스크가 없다면 어느정도의 시간까진 꾸준히 우상향 할수도 있다는 그림일수도...물론 그 반대가 될수도 있다.)

- 어쨋건 결론적으로 ION을 장기홀딩해서 ION의 가격이 오를걸 기대한다면 풀에 참여하지 않고 그냥 홀딩하는게 좋다.

- 혹은 OSMO 수량을 더 늘릴 목적으로 ION을 보유할 수도 있다.(현재 풀이 하나밖에 없고 이 풀이 8:2라는 시점에서)

- 적당한 시점에서 OSMO를 ION으로 교환후 ION/OSMO 풀에 참여했을 경우 시간이 지나면 오스모 수량이 늘기때문

 

5. 결론

 - 이온을 지속적으로 관찰해야하는 이유는 향후 오스모시스의 방향을 알 수 있다.

 - 즉, 오스모시스에서 코즘와즘(코스모스의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을 가능하게 해주는 API)을 사용해서 다양한 서비스들이 출시될 예정을 알 수 있다.

 - 그 다양한 서비스에 ION이 거버넌스 토큰으로 활용된다는 걸 알 수 있음.

 - 즉, ION에 투자한다는건 향후 확장될 오스모시스의 미래에 일정부분 투자하는 것이라고 결론낼 수 있다.

 - 고려해야 할 리스크는, 아직 정해진것이 없기때문에 리스크를 크게 감안하고 투자할 대상이라는 점.

 - 개인적으로 추천한다면, 오스모시스에서 발생한 이자를 활용해서 장기적으로 조금씩 ION을 모으는것도 괜찮을것 같다.

 

더 많은 코스모스 프로젝트 관련 글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kimsfamily.kr/pages/cosmos

 

코스모스(ATOM) 생태계

1. 코스모스 생태계 프로젝트  1. 코스모스(ATOM) 프로젝트 분석 (19년 4월 17일)  2. 아이리스넷(IRIS) 프로젝트 분석 (19년 6월 24일)  3. 오스모시스(OSMO) 간단한 소개 및 투자전략 (21년 6월 27일) 2. 오..

kimsfamily.kr

 

대니월드(암호화폐 연구소) 텔레그램 공지방

https://t.me/DannyCryptoWorld

 

대니월드(암호화폐 연구소)

코스모스 생태계, 크립토 정보 및 인사이트 공유 블로그 : https://kimsfamily.kr/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KimsFamily 이메일 : dannykim@kakao.com

t.me

 

🔑 100배 수익 경험자의 노하우가 담긴 치트키 공개 🔑

  1. 네이버, 카카오 임직원들이 듣고 있는 비트코인 강의
  2.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리스크
  3. 블록체인 전문가들도 놓치기 쉬운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핵심 가치
  4. 천배 수익이 가능한 디파이(DeFi), 코인 생태계 지도
  5. 토큰 제작, 1억 연봉의 블록체인 개발자로 거듭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