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 투자 추천 링크 🔑
[돈 되는 투자일기] 1. 나의 첫 주식투자(삼전,카카오,카카오뱅크)
[돈 되는 투자일기] 2. 오스모시스, 나만 알고 싶은 비밀의 투자처
[돈 되는 투자일기] 3. 비트코인을 만원으로 살 수 있다고?
[돈 되는 투자일기] 4.나의 첫 암호화폐 경험, 블록체인 SNS 스팀잇
[돈 되는 투자일기] 5. 블록체인 기반 네이버지식인 아하서비스
[돈 되는 투자일기] 6. 카카오(035720) 지금 투자해도 괜찮을까?
[돈 되는 투자일기] 7. 주식은 다 정리하고 코인에 몰빵!! 그리고 2022년 투자계획
[돈 되는 투자일기] 8. 오스모시스 중간 점검 및 포트폴리오 구상
일단 남들보다 빨리 시작해야 한다. 그게 최선이다.
일단 돈을 벌려면 빠르게 시작해야한다. 남들에게 알려지기 전에..그리고 뉴스에 소식이 알려졌다면 아마 끝물이거나..혹은 그냥 안정기에 들어갔다고 이해하면 된다. 그래 첫번째 블록체인 SNS 서비스인 스팀잇을 이용하면서 그걸 깨닫게 되었다. 열심히 참여했지만 실제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대비해서 수익은 미비한 결과를 경험적으로 얻게 되었다. 그런데 그게 나만 그런것이었고 상당히 초반에 스팀잇 서비스에 진입해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은 꽤 지속적인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들과 나의 차이는 얼마나 빨리 그 시장에 진입했는가? 였다.
그래 그렇게 깨달음을 얻었으면 분명 첫 경험인 스팀잇은 나쁘지 않는 경험이라 생각되었다. 그렇다고 모든 서비스를 다 일찍 시작하고 가치가 오를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건 아니다. 그 당시 우연히 발견하여 아하지식커머스라는 질문에 답변해주면 보상을 받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 상당히 초창기때 알게 되었는데, 그래 지금 들어가야 뭐라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또 내가 좋아하는 질문,답변에 관한거여서 관심이 많이 갔다. 특별히 블록체인 분야에 답변자로 선정이 되면서 여러 질문들에 답을 하면서 나 역시 공부도 되고 여러가지 장점들이 많아서 일단 시작했다.
그때가 2019년이었는데..그 당시 아하토큰 분배량이 아래와 같았다.
음..저건만 봐서는 감이 잘 안올 수 있으니..그당시 초반에 답변활동에 30분~1시간정도 시간을 투자하고 내가 받은 보상이 하루에 20만개정도 되는 아하토큰이었다. 그 갯수는 날이 지나갈수록 급격하게 줄기 시작했다. 어쨋던 기억나는 내 숫자는 20만개였다. 오늘날짜(2021년 9월16일) 기준 아하토큰의 가치는 1AHT 당 15원정도 한다. 계산해보면 그당시 하루에 300만원정도 가치의 토큰을 1시간정도 답변활동을 하면서 받은거다. (오!! 그럼 엄청 부자되었겠네?...그렇진 않다. 꽤 오랫동안 꾸준히 답변하면서 모으긴 했지만...난 최고점에 팔지 못했다. ㅋㅋㅋㅋ 저기 왼쪽에...상장하고 팔았으니...기다림이 부족했나 보다 ㅠ 그래도 꽤나 적지 않은 수익을 올리긴 했다. 돈 한푼 투자 없이 오로지 시간과 답변활동만을 통해서 얻은 수익이니깐 말이다.)
예전에 쓴 분석글이긴 하지만,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도 좋을듯 하다.
개인적으로 아하토큰을 매수하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자신의 재능이 있다면..답변활동을 하면서 명성도 쌓고 거기에 추가적인 보상으로 아하토큰을 받는데에 큰 의미를 부여하면서 활동을 해보는걸 추천해본다. 해볼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면 240AHT를 준다. 오늘 기준으로는 5,000원이 조금 안되지만...몇년 지나면 괜찮아질지는 아무도 모르는거 아닐까? ㅎㅎㅎ
그래서 아하서비스 가능성이 있어?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이 아하토큰은 매수하는 토큰이 아니다. 그냥 아하지식커머스 서비스를 활동하면서 명성을 쌓고 거기에서 부가적으로 얻는 수익정도로 정리하면 좋을것 같다. 아마 나처럼 상당히 일찍 이런 서비스를 알고 진입했다면 꽤 수익을 얻었을 수 있다. 나랑 비슷하게 참여한 사람들은 연봉수준의 보너스는 얻은걸로 알고 있다.
지금은 그정도 수익을 얻기에는 조금 늦은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전문직에 있고 답변활동을 열심히 할 수 있다면 여전히 괜찮은 플랫폼이라 생각된다.
아래가 내 아하지식커머스의 프로필이다. Level이 8이다. ㅋㅋㅋㅋ 꽤나 열심히 올렸고 지식파워도 높다. 근데 문제는 갑자기 이곳 아하지식커머스에서 블록체인 카테고리를 날려버렸다는 것이다. 아마도 추측하기로는 암호화폐 관련 정보들이 올라오니 서비스 운영에 법적인 규제와 맞물려서 어려움을 겪는것 같기도 하고 그런 예상이 든다. (혹은..글쎄 잘 모르겠다. 암튼 사라졌다. ㅠㅠ)
이전에는 내 답변때문에 활동을 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내 답변을 공유하고 하면 계속 추가적인 수익이 발생했다. 아래와 같이 보상금이 지급되었는데..지금도 지급되긴 하지만..카테고리가 없어져서 보상이 확~~~~~~~줄었다. 그래서 하지 않는다. 아니 못하고 있는게 맞는거지. 내가 의사도 아니고 변호사도 아니니깐 더 이상 활동할 카테고리가 사라졌다. 또 다른 유사한 플랫폼을 찾고 싶긴 하지만...그러기에는 시간도 없는것 같기도 하고..암튼 그냥 이곳은 여기까지라고 생각하고 있다. 적어도 나한테는 말이다.
현재 열려있는 카테고리는 대략 이렇다. 의사나, 약사,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등 전문직에 자신이 속해있다면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여기 아하토큰은 루니버스라는 플랫폼 위에서 돌아가는 토큰이다. 루니버스는 어디냐면? 람다256이라고..그러니깐 우리가 잘 아는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블록체인 연구소다. 즉 카카오-두나무-람다256-루니버스플랫폼..그리고 거기 위에서 돌아가는 유틸리티 토큰중 하나다. 물론 아하는 이곳 루니버스 플랫폼을 이용하면서 사용료를 지불한다. 뭐 그러니 아하서비스가 블록체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보긴 어렵고..그냥 일반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인데..거기에 유틸리티 토큰으로 루니버스에서 돌아가는 아하토큰을 발행해서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된다.
참고로 루니버스는 그럼 뭐냐? 그건 우리가 잘 아는 이더리움 소스를 그대로 포크(복사해서)해서 조금 이름이랑 바꿔서 사용하고 있는 메인넷이다. 음..루니버스랑 카카오 클레이튼은 어떻게 되냐고? 너무 깊게 들어가는것 같은데..클레이튼도 이더리움을 포크한거고..그런데 왜 카카오가 두개를 운영하지? ...음...일단 클레이튼이 좀 힘이 쎄다.. 그리고 루니버스는 좀 약하다. 그정도로 정리하고 넘어가자!!! ㅎㅎㅎ(지분관계를 정리하려면 또 한페이지를 써야할듯 하니..이건 시간나면 한번 써봐야겠다.)
암튼, 결론은
새로운 서비스가 생기고..그게 왠지 괜찮아 보이면 초기에 선점해서 오랫동안 기다릴 수 있는 인내가 있어야 한다는 것!!!
그럼 돈 하나도 투자 하지 않고 연봉정도 벌 수 있는 기회가 온다는것!!!
아..물론 시간은 꽤 들어갈 수 있다. (세상에 공짜란 없는법!!!!!)
자!! 시간을 내서 한번 서비스나 둘러보자!!!
댓글